[2016.07.3]인생은 하나님만을 절대의존 할 때 복됩니다.

담임목사 장 원규

인생은 하나님만을 절대의존 할 때 복됩니다.
세상은 길을 통해 연결되고 목적지까지 이르게 됩니다. 인생도 진리에 이르는 길 있고 그 길을 따라가면 진리 즉 천국에 도달합니다. 길을 알면 아무리 먼 길도, 아무리 복잡한 길도 아무 문제없이 우리가 바라는 목적지까지 도달할 것입니다. 세상은 성공적으로 잘 살아가는 방식이 있습니다. 삶의 방식을 알며 인생이 아무리 어렵고 힘든 문제를 만나도 두려워할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선 인간을 사랑하시기에 참된 인생의 길과 삶의 방식을 알려주셨는데 그 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그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갈 자가 없느니라.’(요14:6) 예수님이 인생의 길이며 또한 삶의 방식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통하면 영생이라는 목적지까지 이룰 수 있는 길입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를 만나도 예수님을 대입시키면 어렵고 힘든 모든 삶의 문제가 풀리고 열리게 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는 잘 사는 길과 방식은 아주 간단하고 정확하고 분명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인생 전부를 맡기는 의존적 인생을 사는 것입니다.
제가 이제껏 예수를 믿으며, 목사로 살면서 터득한 가장 중요한 진리는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면 살고, 자신이 주인이 되면 죽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면 세상에서 승리하고 복을 누리지만, 자기 뜻과 욕심대로 살면 죽음이며 멸망에 이른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이 불안과 초조와 걱정과 근심 그리고 고통과 아픔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이유도 그리고 그런 삶 때문에 결국 생명이 아닌 사망으로, 성공이 아닌 실패로, 행복이 아닌 불행으로 치닫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자신의 인생을 전능하신 하나님께 맡기지 아니하고, 교만과 욕심에 이끌리어 하나님을 거부하고, 부인하고, 믿지 아니하고 자기 자신이 자신의 주인이 되어 인생을 조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왜 내 인생을 하나님께 다 맡겨야 하는지 살아계신 하나님께서 스바냐 선지자를 통해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로다.”(습3:17)
하나님을 믿는 참된 믿음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전능하신 하나님께 내 인생 전부를 맡기고 절대 의존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죄의 본질은 창조주 하나님을 믿지 않는 것이면 피조물인 인간이 결코 앉아서는 안 되는 주인의 자리에 앉은 것입니다.
지금도 문제투성이인 인생을 살고 있다면, 부족함으로 가득한 인생을 살고 있다면, 힘들고 고달프고 괴로운 인생을 살고 있다면 그것은 단 하나 우리가 하나님을 잊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주인의 자리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우리를 보시고 기쁨을 이기지 못하시는 우리의 아버지이십니다. 우리의 아버지이신 하나님은 천지를 말씀으로 다 창조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능치 못하실 것이 전혀 없으신 위대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이 하나님을 우리는 정말 믿어야 합니다. 이런 하나님을 영접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가 해야 할 것은 하나님만을 인생의 주인으로 삼고, 하나님말씀을 따라 인생의 길을 걸으며, 하나님말씀만을 삶의 유일한 방식으로 삼아 그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며 사는 것입니다. 더 이상 나 자신이 하나님이 되려 하지 않고, 인생의 결정권자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내 인생 전부 맡기는 것입니다. 그 순간부터 우리 하나님이 베풀어 주시는 큰 은혜를 힘입게 될 것이며 이 땅에서도 천국의 평안을 누리고 세상을 다스리고 정복하는 멋진 인생을 우리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말씀과 삶이 어우러지는 공동체 로고스라이프 교회

Posted in 主日説教 and tagged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