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6.4]모든 인생은 지으신 이의 계획이 있습니다 全ての人生には、創られた方の計画があります

모든 인생은 지으신 이의 계획이 있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산다는 것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는 믿음으로 사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에 중요한 전제는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실 때 그 어느 누구도 복제할 수 없는 나만을 위한 하나님의 놀랍고 위대한 계획을 준비해 놓으시고 그 길로 우리 각자의 인생을 인도하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행복한 인생은 바로 이 시점에서 출발합니다. 지금 우리 인생이 행복하지 못하거나, 인생의 의미가 없이 허무하거나, 삶의 동력을 잃고 방황하고 있다면 그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나를 향한 계획을 알지 못하고 살거나 아니며 그 사실을 알고도 그 길을 벗어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세상이 우리 인생에 대해 말하는 규격이 있습니다. 성공한 인생을 위해서는 돈과 권력이라는 힘을 가져야 하고 그런 규격을 갖추는 자가 되어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고 성공한 인생이 될 수 있다고 세상은 말합니다. 이 신화를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심 없이 종교처럼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그런 세상을 향해 이렇게 명확히 말씀하고 있습니다.

“모든 일을 그의 뜻의 결정대로 일하시는 이의 계획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엡1:11-12)

인생의 모든 일은 오직 하나님의 뜻의 따라 일하시는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기업이 되게 하셨다는 이 말씀을 우리는 꼭 기억해야만 합니다. 우리의 전 인생은 하나님의 뜻 안에 있고, 하나님의 계획안에서 성취되는 삶을 사는 존재라는 사실을 적어도 하나님의 사람들은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그 계획을 정확히 알고 그 계획을 따라 살아가야만 합니다.

사람들은 인생을 마치 하얀 캠퍼스 위에 화려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주목 받고 환호를 받을 만한 화려한 그림을 그린 인생을 성공한 인생이라 생각하고 그렇지 못한 평범한 그림을 그리는 인생에 대해 실패한 인생이란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이 성공과 실패에 대한 정의는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간과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인생에 창조주가 계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인생의 성공은 사람들이 환호할 만한 화려한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성공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생의 성공 여부는 그림의 화려함이 아닌 지으신 이의 계획 즉 나를 향한 설계도면에 얼마나 충실한 인생의 집을 지었느냐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나를 향한 계획에는 아주 중요한 몇 가지의 중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는 모든 인생은 지으신 이의 계획을 따라 살 때만이 행복한 삶이 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을 따라 삶을 살지 않다면 그가 세상에서 대단한 업적을 남긴 삶이든, 세상의 모든 권력과 물질을 가진 세상이 말하는 성공의 자리에 서 있든 그 순간 그 자리는 만족이 없고 그런 결과들에 대한 의미를 가질 수 없어 허무함만 마음에 가득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은 인간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안에는 행복과 허무를 결정짓는 DNA를 담아 두셨기 때문입니다.

둘째는 모든 인생은 그를 향한 지으신 이의 위대한 계획을 갖고 계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신 것은 특별한 계획을 가지고 만드셨습니다. 위대한 하나님의 계획으로 창조된 인간을 향한 그 계획은 위대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항상 집중해야 할 것은 하나님이며 그분의 말씀입니다. 나를 지금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시기에 나의 인생에 대해 나의 생각보다 하나님이 생각은 훨씬 크고 위대하기 때문입니다.

셋째는 모든 인생은 그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어 위대한 인생을 산 아브라함도 모세도 다윗도 다 연약한 자들이었고 위대한 삶을 살만한 그 어떤 가능성을 가진 자들이 아니었습니다. 다만 그들을 부르신 하나님이 전능하신 그 능력과 의지로 그들을 마침내 위대한 역사를 이루는 자리에 서게 하신 것입니다. 이 모습을 오늘 우리들 또한 마음에 깊이 담아 두셔야 합니다. 불행한 것은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에 자신을 던져 그 영광스런 결과에 선 사람들이 늘 소수였다는 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깨닫지도 못한 채 살다 보니 다른 곳에 인생을 낭비하고 살다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세상이 만들어 놓은 그 규격의 인생이 되려고 모든 힘을 소진하는 사이 나를 향한 하나님의 그 위대한 계획을 마음에 담아보지도 못한 채 사라져 버린 것입니다. 이런 현실이 우리의 인생을 진짜 불행하게 한 이유인 것입니다.

여러분! 창조주 하나님께서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위대한 인생을 살도록 인생의 설계도를 갖고 계시다는 사실을 이 시간에 마음에 굳게 새깁시다. 그 계획을 따라 살 때만이 인생의 만족이 있고 행복한 삶을 살게 됩니다. 우리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은 위대하며 그 계획은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신다는 것을 꼭 믿고 그 믿음에 근거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말씀과  삶이 어우러지는 로고스라이프 교회

 

 

全ての人生には、創られた方の計画があります

我々がキリスト者として生きていく事は、創り(つく)主(ぬし)の神が、御自分をかたどって人間を創造なさったことを信じて生きる事です。さらに大事な大前提があります。それは、主は、人間を創られたときに、誰もが複製することのできない、個々の主の驚くべき偉大な計画をすでにご用意され、わたし達を各々の道に導いてくださる方であることを信じる事です。幸せな人生は、即ちこの視点からはじまります。もし今の人生が幸せでない、あるいは意味も無くむなしい物に思われる、または、生きる源を失ってさまよっているようであれば、それは即ち、主が自分に向けた計画を知らないか、もしくは、わかっていても、その道を外れているからであります。

世間には我々の人生に対する規格があります。成功する人生のためには、財力と権力が必要であり、その規格を備えた者こそが幸せな人生で、成功する人生であると世間では言われております。この神話を大多数の人々が疑いもなく宗教のように信じます。しかし、聖書は世間に向けて明確にこのように語っております。

「わたしたちは、御旨(みむね)の欲する(ほっ)ままにすべての事(こと)をなさるかたの目的(もくてき)の下(もと)に、キリストにあってあらかじめ定められ(さだ)神(かみ)の民(たみ)として選ばれた(えら)のである。 それは、早く(はや)からキリストに望み(のぞ)をおいているわたしたちが、神(かみ)の栄光(えいこう)をほめたたえる者(もの)となるためである。」(エペソ人への手紙111-12

人生のすべての事は、御旨(みむね)の欲するままになさる主(しゅ)の目的のもとに定められている事を、わたし達は、忘れてはならないのです。わたし達のすべての人生は、神の御旨の中にあり、神の計画のもとに成し遂げられる存在であることを、少なくとも神の民は周知しなければなりません。また、その計画を正確に知り、それに沿って生きて行かなければならないのです。

人は、人生を白いキャンパスの上に華麗な絵を描くものだと考えます。注目され、称賛される華麗な絵を描く人生こそ、成功した人生とみなし、そうでない平凡な絵を描いた人生は失敗だと思ってしまいます。しかし、この成敗に対する定義は、とても大事なことを見逃しております。それは、我々の人生には創り(つく)主(ぬし)がおられるという事実です。つまり、人生の成功は、人々に称賛される華麗な絵を描くことで決められるものではないのです。人生の成敗は、絵の華麗さではなく、創られた方の計画、即ち、自分に向けた設計図面に添ってどれほど充実に人生の家を建てられかで決定されるものなのです。

神様が私たちに向けた計画は、いくつか大事な特徴があります。

一つ目は、すべての人生は創られた方の計画に添ったものになってこそ、幸せな人生になります。

神の計画に添った人生でなければ、それがどんなに世間では偉大な業績を残し、すべての権力と財力を有する立場に立ったとしても、その瞬間も満足がなく、結果物の意味を失い、むなしさだけが心にあふれるのです。その理由は、主が人間に向ける主の計画の中に、幸せとむなしさを決定させるDNAを仕込んでおられるからです。

二つ目は、すべての人生は、それを創られた方の偉大な計画があります。

全能なる主が、人間を創られたのは特別な計画があるからです。偉大な神の計画により創られた人間の計画は、当然偉大なものに違いありません、我々が常に集中すべき事は、神であり、御言葉であります。わたしを今この世に送られた主は全能で、その人生についての主の考えは自分自身の考えよりはるかに大きく偉大なのです。

三つ目は、すべての人生は、それに向けた主の計画が必ず成し遂げられます。

全能なる神を信じ偉大な人生を生きた、アブラハムも、モーセも、ダビデも、初めはみんな弱く、偉大な人生を生きるどんな可能性も持ち備えた者ではありませんでした。しかし、彼らを選んだ主が、全能なる能力と意志で、彼らを偉大な歴史を成し遂げる立場に立たせてくださったのです。この姿こそ今日(こんにち)の我々が心の留めておかなければなりません。残念なことに、主の偉大な計画に自分を投じてその栄光の結果に立たれた者は、いつも少数にすぎませんでした。大多数の人は、自分に向けた主の計画を悟ることなく生き、別の事に人生を浪費して歴史の裏に消え去っていきました。世間が作った規格の人生にすべての力を尽くしている間、自分に向けた主の計画を向き合う事すらできなかったのです。この現実こそ、我らの人生が不幸になる本当の理由なのです。

皆様、創り(つく)主(ぬし)の神が、一人一人に向けて偉大な人生の設計図をお持ちである事実を、この時間しっかり心に刻みましょう。その計画に沿って生きる時こそ、人生が満たされ、幸せな人生になるのです。我々人生に向ける主の計画は偉大で、その計画は全能なる神が必ず成し遂げられることを信じ、その信仰の下に生きて行かれる我々であることを願います。

「み言葉きる」ロゴスライフ教会

 

Posted in 主日説教 and tagged .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