教会の紹介とビジョン

로고스라이프 교회 소개 및 비전

I.교회 소개

교회명: 로고스라이프(LOGOS & LIFE) 교회 ‘말씀과 삶이 어우러지는 공동체’

교회역사: 2004년 1월3일 창립예배

성도 구성원: 유학생, 일본에서 터를 내린 사람(일본기업, 한국기업등), 주재원, 기타

한국인 90%, 일본인 10% 중국인 5%

재적:170명 출석: 매주일 평균 130명 정도

저 희 교회는 처음 창립예배부터 8개월까지 와세다 봉사원의 한 장소를 주일날만 시간제로 빌려 예배를 드렸습니다. 자체 건물을 없었지만 성경말씀에 근거한 교회다운 교회를 세우고자 했던 성도들이 모여 교회를 시작하였습니다. 2004년 8월부터는 동경의 중심지인 신주쿠에 위한 70여평의 건물 지하 1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고스라이프-‘말씀과 삶이 어우러지는 공동체’라는 교회이름은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말씀으로 세우고 삶의 현장에서 말씀대로 살아 주변을 말씀으로 변화시키는 교회공동체를 만들자는 교회 비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1.주요 사역
2.말씀 사역

말 씀과 삶이 어우러지는 공동체를 이루고자 하는 목적 하에 말씀묵상과 말씀훈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고 그 결과 12명의 리더들이 세워졌습니다. 그들을 중심으로 올 해는 12지파로 작은 공동체 모임이 구성되었습니다. 2007년 한 해 동안 하나님의 크신 은혜 가운데 온 성도가 열심히 전도하며 교회를 섬겼습니다. 저희 교회는 일 년의 정기적인 전도 집회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년 4월과 10월은 유학생 대상으로 전도 집회를 갖고, 천황생일인 12월23일은 VIP전도 집회로 정하여 일본 영혼과 일본에 장기적으로 거주하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전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중국인 대상으로 전도 집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런 헌신 위에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셔서 11월 현재 21개 셀로 분가가 이루어졌고 주일 예배 장년 출석 인원도 130명 정도 드리고 있습니다.
2.선교사역

또 한 우리에게 주신 비전인 세계 선교를 위해 2005년 러시아 교회 개척을 첫걸음으로 중국과 몽골 단기선교를 통하여 지역 선교단체 지원 및 교회개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교회가 가지고 있는 비전은 1,200개의 셀을 이루고 각 셀이 국내외에 1,200개의 교회를 세우는 것입니다.

지 금 일본은 정신적인 황폐함이 대단히 심각한 수준에 있습니다. 여러 사회적 사건은 이를 뒷받침해줍니다. 가정의 붕괴, 삶의 목적을 상실한 젊은이들의 정신의 공항 상태,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으로 인한 40‐50대의 정신적 무력감, 노인의 문제 등 일본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찾는 것은 그리 쉬운 문제가 결코 아닐 것입니다.

III. 교회의 정체성과 사역의 방향

저희 교회가 일본 땅에 세워진 목적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첫 째는 일본 땅에 사는 한국인들이 예수님을 믿도록 하는 것입니다. 유학생활이라든지 이민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삶의 고민은 영적세계가 무너짐에 있습니다.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가도록 인도하는 것은 무너진 모든 삶의 균형을 회복하게 되므로 삶의 모든 문제를 극복하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하나님을 말씀으로 바로 세워진 사람들이 일본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도록 사람을 세우는 것이 저희교회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둘 째는 일본 사람들을 위함입니다. 저희 교회가 계획하고 있는 것은 일본 여러 지역에 교회를 세우는 일입니다. 교회가 없는 곳에 교회를 세워 복음이 선포되고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주신 비전과 믿음을 가지고 열정으로 나아가면 이런 일들이 점점 확산되리라 믿습니다.

특히 일본의 미래를 위해서는 많은 젊은이들에 대한 대안이 필요합니다. 저희 교회는 젊은이들이 많이 모이고 그 중에 10%정도는 일본인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일본인들이 예수 닮은 삶을 살게 하는 데 힘쓸 것입니다.

일 본은 기독교에 대해 무지할 정도로 기독교에 대한 인식이 부족합니다. 일본 땅을 변화시키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사람을 세우는 일임을 절실히 느껴 학원 사역을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저희 교회 장기적인 비전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학교를 세워 기독교적인 가치관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고 일본을 움직이는 정치, 경제, 사회에 그 인재들을 보내어 일본을 변화시키려는 꿈이 있습니다.

셋 째는 일본 내에 있는 다른 민족의 유학생들을 위함입니다. 특히 저희 교회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전도를 통해 중국인으로 중심으로 한 예배가 형성되어 그들을 말씀으로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일본에 있는 중국인들이 변화되어지면 그들이 중국의 좋은 전도자의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지금 한 모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잘 정착이 되면 앞으로 일본 내 있는 다른 민족을 대상으로 확대시킬 계획입니다.

우 리들은 약하지만 우리 하나님은 우주 만물을 주관하시는 전능하신 분이시기 하나님께 능히 이 일을 이루실 것을 믿고 나아갈 것입니다. 모든 열방이 주님 앞에 돌아오는 그 날까지 이 비전은 품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 앞에 서서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갈 것입니다.